비상주사무실 우편물 수령지 변경 및 이메일 수신안내
- lena2355
- 11월 10일
- 2분 분량

'각종 공과금, 세금, 고지서, 우편물 누락으로 인한
연체는 이제 그만' ~
안녕하세요.
마포 대표 공유오피스 부엉이곳간입니다.
공유오피스를 이용해서 비상주사무실 사업자등록을 하시면 각종 기관별로 많은 우편물들이 옵니다.
우편물들은 대부분 홈텍스(국세), 4대보험, 위택스(지방세) 관련 고지서가 많습니다.
우편물 전달에 문제가 생기거나 바쁜 사업으로 깜빡하신다면 연체로 인한 가산세 등 불이익이 발생됩니다.
그래서 송달주소 변경이나 전자송달 이메일, 전자사서함 등으로 수신하시면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왜' 우편물 이메일 전자고지를 하면 좋을까요?
✅ 종이우편 안와서 쓰레기도 줄고 깔끔합니다.
✅ 중요한 고지서, 서류 우편물 분실이나 잃어버릴 걱정이 없습니다.
✅ 이메일이나 카카오톡 등으로 자동 알림서비스가 있습니다.
✅ 전자고지 서비스는 모두 무료입니다.
✅ 고지서 놓치면 연체되거나 과태로 나올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한 일처리를 원하시는 프리랜서, 1인기업, 신규창업 하시는 분들에게 꿀팁입니다.
✅ 홈택스(국세) 우편물 주소 변경
사업자등록 관련 홈택스(국세) 우편물 주소 변경 -> 원하시는 주소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홈택스는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또는 법인세, 원천세가 있습니다.
1. 홈텍스 -> 로그인 -> 오른쪽 상단 전체메뉴 클릭
2. 증명,등록,신청 메뉴 선택
3. 세금관련 신청.신고 공통분야 선택
4. 송달장소 신고/변경 신고 선택
5. 주소를 등록하면 변경된 주소로 우편물이 옵니다.


✅ 홈택스(국세) 우편물 이메일 수신 변경
더욱 더 편리하게 이메일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홈텍스 -> 로그인 -> 오른쪽 상단 전체메뉴 클릭
2. 증명,등록,신청 메뉴 선택
3. 사업자등록 신청, 정정, 휴폐업 선택
4. 사업자등록 정정 신고 선택
5. 이메일로 수신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편물 발송알림 지정서비스 안내
더불어 나의 홈택스에서 우편물 발송알림 신청을 하시면 각종 안내문 발송알림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4대보험 우편물 송달주소 변경
4대보험도 전자문서나 우편물 수령지 등록이 정말 중요합니다.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우편물이 많이 오는데 고지서 연체가 되면 자격상실 등 불이익이 발생됩니다.
1. 네이버에서 '4대보험'만 쳐도 나옵니다.
2. 홈페이지 로그인 ->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3. 상단메뉴에서 [민원신고] -> [사업장업무] -> [내용변경]
4. 우편물 수령지 변경
5. '저장' 및 신고




✅ 4대보험 우편물 이메일 수신 변경
4대보험(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우편물을 이메일로 받는 방법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 (https://si4n.nhis.or.kr/ )전자고지 메뉴에서 이메일 고지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에서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검색
2. 홈페이지 로그인 ->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3. 로그인 후 상단메뉴에서 [마이페이지] -> [신청내역 처리현황]
4. 이메일 고지신청 ( 카카오톡, 네이버앱 고지신청도 가능)
5. 보험료 자동이체 및 환급금 신청도 신청도 가능합니다.


✅ 위택스(지방세) 우편물 송달 주소 변경
위택스(지방세)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소득세, 주민세, 등록면허세, 재산세, 자동차세, 취득세가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위택스' 검색을 합니다.
위택스에는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상단메뉴에서 [신청] -> [송달장소 신고] 선택
하단에 변경 송달장소 주소 작성
사유작성 및 납세자 확인서류 첨부 (주민등록등본)


✅ 위택스(지방세) 전자이메일 송달 신청
홈페이지 상단메뉴에서 [신청] -> [전자송달 신청] 선택
전자송달 신청 및 확인


홈택스, 4대보험, 위택스 이메일 등록하면‼️
📪 우편서류 안 잃어버리고~
⏰ 세금납부 일정 늦지않아 연체로 붙지않고~
🔔 알림까지 바로 받아서~
🔥 내 사업 운영이 스마트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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